노인학대예방 캠페인 전국 실시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은 제2회 세계 노인학대 인식의 날을 맞아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당신의 부모님을 안아주세요’란 주제로 서울 명동에서 노인학대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세계노인학대인식의날’은 UN과 세계노인학대방지망(INPEA)이 노인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자 제정한 날로 세계 각국에서 세미나, dapoxetine online uk . men’s health. online drug shop, gums new, erection packs. 캠페인 등 행사를 진행해왔다. 2007년 제2회 세계노인학대인식의 날 기념식은 스위스 제네바에서 WHO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가족간 관계개선을 통한 노인학대 예방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에서 가족간 상호교류를 촉진하는 행동인 포옹을 권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2006년 노인학대행위자 중 친족이 차지하는 비율은 89.6%에 달했다.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은 허그(Hug)를 테마로 마련된 포토존에서 시민이 할머니, 할아버지 캐릭터 인형과 포옹하는 장면을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촬영해 기념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긍정적 가족관계 형성을 위한 효도서약과 노인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가두행진, 사진전 및 영상상영, 노인학대 신고전화를 홍보하는 경품행사 및 prozac weekly, order prozac no prescription , prozac quotes, buy prozac no prescription uk, order fluoxetine no prescription , prozac online, fluoxetine  인식도 조사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노인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고 노인학대신고 및 상담전화 1577-1389를 적극적으로 알려, 학대를 받고 있거나 학대의 위험에 처한 노인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인학대예방센터 사업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18개 노인학대예방센터가 모두 참여해 전국적으로 동시다발적인 홍보행사로 진행된다.

문의 노인지원팀 031)440-9622,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02)3667-1389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