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콜롬비아 FTA 제3차 협상 결과


한-콜롬비아 FTA 제3차 협상이 6.14(월)~18(금),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되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상품, 원산지, 위생?검역 분과에 참석하여 관련 협상을 진행하였으며, 양국은 농수산 분야와 관련하여 적극적인 의견 교환을 통해 상호 입장을 파악하는 데 주력하였다.

농수산물 양허와 관련하여 양국은 6월 초 교환한 양허 개선 요구안을 바탕으로 품목별 관심사항과 민감성을 설명하는 등 본격적인 논의를 진행하고, 차기 협상 전에 상품양허 수정안을 교환키로 하였다.

콜롬비아는 육류, 과일, 화훼류, 커피 등에 대한 시장접근 개선을 희망하였으며, jan 1, 1970 – where can i buy fluoxetine without prescription over the counter; discount generic fluoxetine pills for sale in canada; cost of 

우리 측은 동 품목들의 국내 민감성 때문에 양허 개선이 어려움을 설명하고 예외적 취급을 강조하였다.

한편, 상품협정문에 농업섹션을 별도로 구성하자는 콜롬비아 측 입장에 대해 우리 측은 양국 농산물 교역 top quality medications. buy dapoxetine . official drugstore, dapoxetine price in mumbai. 규모가 크지 않은 점을 감안하여 불필요하다는 기존 입장을 견지하였다.

제4차 협상은 10월 초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www.kitv.kr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