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퉁상품 추방으로 명품 대한민국 만들기


특허청(청장 이수원)은 날로 증가하고 있는 국내 위조상품 유통 근절을 위해 이에 대한 단속을 강력히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는 우리나라가 산업재산권 출원 세계 4위의 지식재산 강국 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 위조상품이 범람함으로써 우리나라 지재권 보호수준이 낮게 나타나고[IMD 발표 : (‘10.) 세계 32위] 이로 인해 국가 경쟁력이 저하되는 등 부작용이 심각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중점 단속대상으로는 위조상품을 제조하거나 외국으로부터 수입하는 행위, 위조상품을 소매업자에게 전문적으로 공급하는 행위, 온라인을 통해 위조상품을 판매하는 행위 등이다.

특허청은 2010년 한해 동안 위조상품에 대한 강력한 단속활동을 벌여 위조상품사범 60명을 형사입건하고 위조상품 3만여 점을 압수하였다.

특히 지난해 9월 초 상표권특별사법경찰대(이하 특사경)가 출범한 online canadian pharmacy store! buy dapoxetine online uk. free delivery, dapoxetine 60 mg online. 이후 45명을 형사입건하고 2만 8천여 점의 위조상품을 압수했다.

특사경이 도입된 후의 단속실적은 도입 이전과 비교하면 검거인원은 3배, 압수물품은 10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이렇게 특사경 도입 후 단속실적이 급증한 이유는 위조상품에 대한 전문적 수사를 통하여 일반 판매업자보다는 위조상품 제조공장 및 대규모 유통업자에 대한 best prices for all customers! purchase zoloft online . fastest shipping, where to purchase zoloft. 단속에 주력한 결과이다.

압수물품은 유명 브랜드 상품을 모방한 장신구, 의류, 신발류가 대부분이며 정품 시가로 환산하면 online. joined: 2014-12-25. where to buy estrace online , no prescription required, cheap estrace without prescription. want estrace with  100억 원이 넘는 액수이다.

위조상품 거래는 대포폰 사용, 현금 거래 및 해외서버 이용 등 범죄수법이 매우 지능적이고 유통구조가 철저한 점조직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판매업자를 검거한다고 해도 공급업자에 대한 수사확대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특사경에서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기승을 부리고 있는 짝퉁 상품 척결을 위해 상습·고질적인 제조·유통업자에 대한 특별 단속, 위조상품 유통 빈발지역에 대한 집중 단속, 유망 중소기업이나 향토 브랜드 침해 등 주요 이슈를 반영한 기획수사 및 온라인 위조상품 유통에 대한 추적수사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www.kitv.kr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