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음식이 최고예요! 몸 튼튼 키 쑥쑥!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8일 영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성장기 아동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차세대 전통식문화 계승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어린이 식생활 지침알기, 전통식문화의 우수성 교육, 인형극 “뚱이의 튼튼나라 여행” 공연과 우리쌀로 만든 오색송편과 한방떡샌드위치맛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인형극 “뚱이의 튼튼나라 여행”은 농촌진흥청에서 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을 위해 개발한 교육용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먹을거리와 균형잡힌 식단을 실천하도록 하며, 즉석식품 과다 선호에 따른 문제점을 일깨워 올바른 식생활의 필요성을 order baclofen online. lioresal intrathecal. purchase baclofen online. order lioresal online. cheap baclofen . baclofen mg. buy cheap lioresal. lioresal online. 친근한 탈 인형극으로 표현한 공연이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끌었다.
또한 강당 입구에는 보건소에서 주최한 어린이를 위한 건강식단이 전시되어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모형으로 보고 뚱뚱이 음식과 날씬이 음식을 비교 관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번 교육은 관내 6~7세 유치원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오는 30일 cost of zithromax at cvs zithromax online 영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한 차례 더 진행된다.
영천시관계자는 “이번 전통식문화계승교육이 성장기 아동들의 올바른 식습관으로 이어져 아동들이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고 “우리음식이 최고”라는 인식과 한국형 식생활 실천이 건강 지킴의 기본임을 깨닫도록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www.kitv.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