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성운영실 김항기 과장 핵연료물질취급 감독자 면허 취득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정효선)는 “신월성운영실에 근무하는 김항기 과장이 핵연료 전반에 대한 지휘와 감독을 수행 할 수 있는 자격인 핵연료물질취급 감독자 면허를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핵연료물질취급 감독자는 핵연료 이송·취급·저장과 연료장전 등 핵연료 관련 제반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하기 위해 원자력법령에서 명시한 원전 운영의 필수 법정 면허중 하나로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에서 시험을 주관하고 있다.
올해 시험은 지난 3월 6일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에서 치러졌으며 최근 2∼3년 동안 소수의 합격자만 나올 정도로 어려운 시험으로 금년에도 7명만이 면허를 취득했다.
신월성운영실 안전팀에서 노심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김항기 과장은 중수로 원자로조종감독자(SRO) 면허도 보유하고 있어 이번 핵연료물질취급 apr 6, 2014 – order baclofen at discounts – purchase baclofen safely. cheap baclofen tablets 10mg baclofen store can buy cheap generic baclofen uk 감독자 면허 취득으로 발전소 운영에 관한한 최고의 실무와 이론을 겸비하게 됐다.
김항기 과장과 함께 근무하는 맹호진 안전팀장은 “김 과장은 항상 업무를 개선하고자 하는 열정이 몸에 밴 엔지니어로 신월성원자력은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면허 소지자를 추가 확보함에 따라 발전소의 안정적인 운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buy estrace online, buy estradiol tablets online, buy estrace ointment uk . 말했다.
www.kitv.kr 김태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