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벌초로 인한 안전사고를 방지하자.
우리나라의 큰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해마다 이맘때면 벌초에 의한 안전사고가 끊이질 않는다. 벌초 중 발생하는 주요 사고로는 예초기에 의한 부상, 뱀 물림, 벌초 중 벌집을 건드려서 벌 쏘임 등이 있다.
특히 예초기의 칼날은 고속으로 dapoxetine prices uk dapoxetine online fast shipping. men’s health. all medications are certificated!, safe & secure, pets. 회전하는데다 날카롭기 때문에 예초기 사용 시 칼날이 돌에 부딪히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목이 긴 장화나 장갑, 보호안경 등 안전 장구를 착용하고, 예초날 안전장치(보호덮개)를 반드시 부착하여야 하며, 예초기 각 부분의 볼트와 암나사(너트), 칼날의 조임 등 부착상태를 점검을 철저히 buy baclofen (lioresal) without prescription . baclofen is used for treating severe muscle spasms due to a variety of causes, including multiple sclerosis or brain 해야 안전사고를 막을 수 잇다. 또한 작업 중에는 반경 15m 이내에 사람을 접근시키지 않도록 하며, 작업을 중단 하거나 이동할 때는 엔진을 정지시켜야 한다.
예초기 날에 의해 손가락 등이 절단되었을 때는 지혈을 한 뒤, 절단된 부위를 생리식염수나 order online at usa pharmacy! dapoxetine generic in india . official drugstore, generic dapoxetine uk. 물로 씻은 후 멸균 거즈로 싸서 비닐봉지나 플라스틱 용기로 포장한 후 신속하게 병원으로 가야 한다.
또한 벌초를 시작하기 전에는 벌초할 곳을 미리 둘러보며 지형을 익히고, 지팡이나 긴 막대 등을 사용해 벌집이 있는지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부주의로 벌집을 건드려서 벌이 주위에 있을 때에는 벌을 자극하지 않도록 손이나 손수건 등을 휘두르지 말고,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고 가능한 한 낮은 자세를 취하거나 엎드려야 한다.
벌에 쏘였을 때 응급처치로는 벌에 물린 부위에 카드 등으로 면도 하듯이 긁어내면 되고, 핀셋이나 online pharmacy. cheapest rates, prednisone for dogs generic. search. you are here: home doxycycline cvs price page prednisone online pharmacy 손으로 독주머니를 집게 되면 오히려 독이 주입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쇼크징후인 어지러움, 호흡곤란, 저혈압 등이 동반될 때엔 119로 바로 신고하여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
뱀에 물렸을 경우엔 상처부위를 심장보다 낮게 하여 편안히 눕히고 안정시켜 최대한 움직임이 없도록 해야 하며 물린 부위가 통증과 함께 부풀어 오르면 물린 곳에서 5~10㎝ 위쪽(심장 쪽)을 끈이나 고무줄, 손수건 등으로 묶어 독이 퍼지지 않게 하고, 신속히 병원으로 가야 한다.
뱀에 물린 부위를 입으로 빨아내는 방법은 입에 상처가 있거나 충치가 있는 경우 매우 위험하므로 함부로 시행하지 말아야 한다.
벌에 쏘이거나 뱀에 물리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벌초나 성묘를 위해 산을 찾을 때에는 반드시 등산화에 긴 소매옷을 입고, 벌이나 뱀을 자극하는 밝은색 계통의 옷과 향이 진한 향수, 화장품등을 피해야 한다.
벌초시 발생하는 안전사고는 조금만 주의하면 예방이 가능한 만큼 벌초를 가기 전에 반드시 주의사항과 응급처치요령을 익혀서 안타까운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자.
경주소방서 예방홍보담당 김용만
www.kitv.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