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술자격증 불법대여 단속강화
노동부 등 6개 관계부처는 자격증 불법대여 근절을 위해 국가기술자격 중 불법대여가 발생하는 건설·전기·환경·소방·산림분야에 대해 부처 합동 단속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자격증 불법대여는 자격자의 정상적인 취업에 top quality medications. doxycycline hyclate 100mg cap price. instant shipping , buy doxycycline online in australia. 피해를 주고, 산업현장 및 각종 시설물의 부실공사를 초래하는 등 사회문제를 야기함에 따라 언론·국회 등에서 단속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그간 불법대여 방지에 노력해왔음에도 불구하고 불법대여가 지능화·조직화 되는 등 건설·소방·환경 관련 분야에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어 부처 합동 으로 단속을 실시하게 되었다.이번 단속은 불법대여자가 자진신고할 수 있도록 10.20부터 11.14까지(4주간) 계도기간을 운영한 후, 12월말까지 실시된다.
조사대상은 고유가, 경기 악화 등 업체의 어려운 사정을 감안하고, 단속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관련분야 자격취득자 중에서 불법대여가 의심되는 자격소지자 및 해당업체로 최소화하였다. 따라서, 유자격자를 정상적으로 채용한 업체는 조사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조사결과 불법대여가 확인되면 “국가기술자격법” 에 의해 자격대여자는 자격취소(또는 정지)와 ‘1년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이하의 벌금’ 처벌을 받게 되며, 대여받은 업체 및 대여 알선자도 같은기준으로 함께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 또한, 자격증을 대여 받아 허위로 등록한 업체는 관련 사업법에 따라 행정처분(등록취소·말소 등)과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
다만, 대여자는 계도기간 중 단속대상 자격종목에 관계없이 모든 종목의 불법대여를 자진신고 할 수 있으며, 자진신고한 경우에는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행정처분(자격정지·취소)이 mixing prozac and steroids dog . after 3 weeks prozac online pharmacy purchase topamax online no prescription buy hcl online prozac 20 mg vs 30 mg. cost 면제되고, 형사처벌도 선처될 수 있도록 사법당국에 요청할 계획이다.
조정호 노동부 직업능력정책관은 “불법대여 근절을 위해 aug 31, 2014 – order fluoxetine with check online
how to get fluoxetine online fluoxetine
buy brand sildenafil fluoxetine online western union 앞으로 정부합동으로 단속을 계속 실시할 계획이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산업현장에 자격자 채용증가와 양질의 인력채용에 따른 품질향상 및 공정경쟁 시장질서 확립 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