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축산과 길고양이 중성화수술로 민원해소


경주시는 사업비 5천만원을 확보하여 지난 5월부터 아파트 단지 및 주택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길고양이 개체수 조절사업(중성화 수술)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업 시행 전에는 고양이 울음소리로 인한 수면방해, 쓰레기봉투 훼손 ․ 화단 배설물 환경오염 등 길고양이 관련 민원이 접수되면 포획하여 일정기간 보호·공고 후 유기동물 처리규정에 따라 민원을 해결하였으나 dec 20, 2014 – buying alternative estrace- cream without prescription in toledo. purchase estrace – cream menopause in usa legit estrace- cream over the  길고양이의 폭발적인 번식력으로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본 사업은 민원발생지역에 포획틀을 설치하고 지정동물병원에서 중성화 수술을 한후 포획장소에 방사하는 방식으로 현재까지 170마리 정도를 시술하였으며 재포획 방지를 위해 왼쪽귀 끝에 표시 후 방사했다.

경주시에서는 유기동물(개,고양이)보호 위탁관리가축병원 2곳을 지정하여 현재 운영중에 있으며, 본사업을 통해 생명체에 대한 존엄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길고양이 개체수 급증에 따른 민원을 해소하고 깨끗한 주거환경을 만들 best prices for all customers! buy sildenafil dapoxetine . fastest shipping, order dapoxetine online.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www.kitv.kr 김태식/기자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