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2011 Beautiful 경주 관광사진공모전’
경주시는 경주 사적지의 숨겨진 매력을 발굴하기 위해 ‘제5회 2011 Beautiful 경주 관광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경주시에서 주최하고, 한국예총 경주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경주소재 사적지와 어우러진 아름다운 여름 자연 풍경이다. 경주에 소재하는 역사, 문화, 예술, 자연이 어우러진 사적지의 자연풍경(여름, 일출, 일몰, 연꽃 등)을 담은 아름다운 사진을 공모하면 된다.
렌즈를 통해 본 경주의 아름다움 등을 담은 작품은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접수처인 서울특별시 종로구 안국동 21-1, 사진공모전 담당자 앞으로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사진공모전 담당자 010-8292-0100, lightfactory@hanmail.net)
응모자격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미발표작에 한해 출품 가능, 출품규격은 디지털 또는 필름 칼라사진, 출품 수량은 1인당 5점 이내로 응모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모든 입상작품의 저작권 및 판권의 모든 권리는 경주시측에 영구 귀속된다.
기타 세부사항은 경주시청 홈페이지(http://www.gyeongju.go.kr) 공지사항에서 제5회 2011 Beautiful 경주 관광사진공모전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선정작은 10월 중 개별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사적지와 어우러진 아름다운 여름 자연 풍경’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금상 1명(상장 및 상금 150만원)을 비롯 총 10명에게 은상, 동상, 장려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렌즈를 통해 본 또 다른 경주의 모습을 담은 다양한 출품작이 나와 경주시의 역사문화 관광도시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홍보하고, 이를 함께 공유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제 6회 Beautiful 경주 관광사진공모전은 10~12월 개최예정으로, 주제는 빛나는 경주의 세계문화유산으로, 이번 5회 공모전 마감 후 시청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www.kitv.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