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원전기능 인력양성 사업단((GNTC)’교육생 모집


경주시 양북면에 소재한 글로벌 원전기능 인력양성사업단(GNTC)은 원자력 관련 기능인력 양성과 지역주민에게 취업 기회를 부여하기 위하여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 교육과정은 특수용접(CO2, TIG)과정으로 오는 9월 1일부터 9월 16일 까지 30명을 우선적으로 모집하고, 그 외 건축배관, 건축목공, 보일러 등의 과정은 개설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교육 대상은 학력무관, 만 19세 이상 50세 미만의 신체 건강한 사람으로 발전소 주변 지역 주민 및 취약계층에 대하여 우대 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10월에 개강하여 2012년 9월까지 1년간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경북 도내 거주자의 경우 교재, 실습비, 실습복 등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고, 교육수료 후 한수원 관련 업체에 취업을 알선하는 등 원전건설 전문 인력으로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원전기능인력양성사업은 국제적인 원자력기능인력교육원 설립을 목표로 경주시와 한수원(주) 및 경북도가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글로벌 원전기능인력 양성사업단(GNTC)은 현재 구 양북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하여 교육시설 및 강사진을 확보하고, 오는 10월에 개원할 예정이다.

글로벌 원전기능 인력양성 사업단 관계자는 “국가에서도 원자력기능인력 양성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내년부터 국비지원을 계획하고 있어, 사업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수원(주)의 주민친화적인 지역발전협력사업의 좋은 사례로서 향후 원전산업 확대에 따른 원자력기능인력 양성과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모집 문의 : GNTC(054-741-2968)

www.kitv.kr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