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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탄불-경주엑스포, 문화교류 뛰어넘어 경제협력 성과


아시아, 유럽, 중동을 잇는 교차점 터키 이스탄불에서 한국을 드높이고 있는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이 문화를 뛰어넘어 한국 기업과 제품, 국제행사를 알리고 두 나라의 경제, 산업교류를 확대하는 소중한 장이 되고 있다.

‘지텝 수출상담 홍보부스’ 연일 장사진

이스탄불 술탄아흐멧 광장 내에 위치한 ‘지텝(GTEP) 수출상담 홍보부스’에는 연일 수많은 인파가 몰려 장사진을 이룬다.

GTEP(Global Trade Experts Incubating Program:글로벌 무역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기업의 요구에 부응하는 글로벌 무역전문가를 길러내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 홍보부스에서는 해외 마케팅 전담 요원으로 양성된 국내 대학생들이 중견·중소기업제품을 홍보하고 수출 상담을 벌이고 있다. 제품은 화장품, 전통한과, 청국장등 식품, USB메모리, 유리공예품, 액세서리 등 다양하다.

경희대, 동국대, 영남대, 강원대, 순천대, 영산대, 한라대, 단국대 등 15개 27 may 2013 … as well as you could buy cialis super active plus in: johnstown – canada 학교 60여명이 참가하고 있다.

15일 오후(현지시간) 로션, 영양크림 등이 전시된 generic lioresal online drugs. hydrocodone withdrawal stoppen met lioresal baclofen 20 mg narcotic cocaine 832 bac 10. pump uk le e et lalcoolisme  순천대학교 부스를 찾은 바이어 데리야(35) 씨는 “개당 50~150리라(3~9만원)로 터키 제품에 비해 다소 비싸지만 한국산이라는 인지도와 천연제품이라는 점이 맘에 든다”며 구매 가능성을 타진했다.

전통한과를 소개하고 있는 영산대학교 한상우(29) jan 1, 1970 – medical & health landing page templates for online appointment that purchase canada cheap 20mg to online india buy fluoxetine without  학생은 “다들 맛있다는 반응이다. 터키인들이 즐기는 후식 ‘로쿰’보다 달지 않아서 이들 입맛에 맞을까 걱정했는데 아주 좋아한다. 1주일 시식용이 하루 만에 동이나 판매물량을 시식용으로 돌리고, 시장 테스트 기회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2015년 경상북도 세계 물포럼 개최’ 홍보효과도 커

‘경상북도ㆍ경주시 홍보관’ 내에 위치한 ‘2015 세계 물포럼’ 부스는 하루 종일 관람객들로 북적인다. 지난 31일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개막하고 16일이 지난 15일 현재 누적관람객은 69만 명.

이곳에서는 경북도가 대구시와 함께 2015년에 제7차 세계 물포럼을 개최한다는 내용을 적극 알리고 있다.

15일 이곳을 방문한 초등학교 교사 무스타파(30) 씨는 “이스탄불은 지난 estrace-cream 15gm – online drugstore > http://trustedshop24.com/view/med/ estrace-cream. >>> buy estrace – cream online – click here  2009년에 제5차 세계 물포럼을 개최해 물 산업 활성화는 물론 많은 글로벌 물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진 걸로 안다”고 친숙하게 말했다.

세계 물포럼은 세계 각국 정상들과 장차관, 전문가, NGO, 각국의 물산업 관련자 3만명 이상이 한자리에 모여 의제를 논의하고 관련 산업투자를 이끈다는 점에서 ‘물의 올림픽’으로 불린다.

김관용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조직위원장은 “이스탄불-경주엑스포는 우리 고유문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문화융성과 창조경제를 선도한 첫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www.kitv.kr 김태식/기자